JWF X TeSys Partnership
내연기관과 비교할 때, 전기 구동 장치(EDU)는 매우 조용한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제조업체들이 기어에서 발생하는 소음에 대해 더욱 신경 쓰게 만드는 요인입니다. "초저소음 변속기"에 대한 새로운 요구사항과 이에 따른 엄격한 기어 공차의 감소로 인해, 전통적인 테스트 방법은 최종 제품의 품질을 신뢰성 있게 관리할 수 없으며, 특히 여기서 중요한 것은 두 개의 기어가 맞물릴 때 발생하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세계 선도적인 변속기 생산의 최종 검사(EOL) 시스템 공급업체인 JW Froehlich는 제조 단계에서 개별 기어의 결함을 식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생산 검사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최근까지 이러한 문제는 주행 중(소음 발생)에서만 감지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은 테스트 스탠드 당 35초 미만의 테스트 시간을 요청했으며, 현재 독일 OEM을 위해 4개의 테스트 스탠드가 제작되고 있습니다. 테스트 부품의 교체는 완전히 자동화되어 있으며, 더블 그리퍼가 장착된 로봇이 완전 테스트된 기어를 집어 올린 후 즉시 새로운 기어를 테스트 스탠드의 클램핑 장치에 삽입합니다. 이 유연한 솔루션은 기존 생산 라인에 원활하고 자동으로 통합될 수 있도록 합니다.
Discom의 완전한 측정 시스템도 유닛에 내장되어 있으며, 이는 회전 기어 테스트 스탠드에 이상적인 솔루션입니다. 기존 방법은 테스트 부품이 만드는 소음을 간접적으로 기록할 수 있는 반면, 이 시스템은 기어가 회전하는 동안 직접 측정이 이루어집니다. 이를 위해 회전 가속도 센서(TAC 센서)가 사용됩니다.
테스트 부품을 마스터 휠과 굴림하면서 가속도 차이를 부하 상태에서 테스트합니다. 부하 변화를 통해 기어의 양쪽 면(트랙션과 스러스트)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TAC 센서 분석을 통해 진동에 대한 매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는 가능한 손상이나 접촉 표면 결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평가는 Discom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성공적인 테스트 실행을 위해 필요한 주요 요건은 기어 접촉에서 높은 반복성을 가진 지오메트리, 우수한 진동 격리 및 고정밀 맨드렐로 이루어진 매우 견고한 설계입니다. 엔드 오브 라인 전송 테스트 스탠드 분야에서 다년간의 전문성을 보유한 JW Froehlich는 최상의 결과를 달성하기 위한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